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3.29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focus.com/news/1333
발행일: 2022/11/16  한중포커스
의료사각지대 외국인에 ‘무료 나눔 진료’
신세계서울병원-(사)지구촌사랑나눔과 MOU

신세계서울병원이 ()지구촌사랑나눔과 16MOU체결하고 국내체류 중국동포를 비롯한 외국인노동자, 다문화가정의 건강증진을 위한 무료 진료를 통한 재능기부와 사회공헌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MOU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해성(왼쪽) 이사장과 김연호 병원장.
 

서울 영등포역 소재 신세계서울병원은 정형외과 전문의 척추·과절 치료를 중점으로 하고 있으며 마취통증의학과, 내과, 영상의학과 전문의 협진으로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MOU체결 후 신세계서울병원은 중국동포교회 쉼터에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중국동포교회와 지구촌학교, 한국외국인력지원센터 등을 유관기관으로 관리하고 있는 ()지구촌사랑나눔은 이번 신세계서울병원과의 협약으로 그동안 의료사각지대에 있던 중국동포를 비롯한 외국인노동자 및 다문화가정의 건강한 한국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지구촌사랑나눔 김해성 이사장은 신세계서울병원 실무진과의 간담회에서 중국동포교회와 지구촌학교, 한국외국인력지원센터에 대한 현황을 소개를 하고 나서 무료 나눔진료에 나서주신 신세계서울병원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많은 중국동포와 외국인환자들에게 좋은 의료환경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간담회
  

신세계서울병원 김연호 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체류 중국동포를 비롯한 외국인들을 위한 무료 나눔진료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 이들에 대한 정기적인 무료 나눔진료와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서울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 소재 중국동포교회에서 첫 무료 나눔진료를 실시한다.

 

신세계서울병원 의료진과 관계자 약 15명이 투입되는 가운데 실시되는 이날 행사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동포와 외국인근로자 그리고 다문화가정 등 환우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척추관절분야 내과진료 관절검사(초음파) 투약 기본주사치료 물리치료 등 무료 검진과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MOU체결 후 참석자 기념촬영.

<문현택 기자>

 


한중포커스의 다른기사보기

 

정부광고 한중포커스 5단37-복사
11
 
  l   인사말   l   임원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 124-5, 502호(대림동) | Tel 02-833-7268 | Fax 02-833-3175
제호 : 한중포커스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다 50324 | 발행인 : 문현택 | 편집인 : 문현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현택
Copyright ⓒ 2016 한중포커스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tmoon1963@hanmail.net
한중포커스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