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3.29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focus.com/news/1353
발행일: 2022/12/16  한중포커스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미디어 행사 서울에서 개최
- 함께 한 30년, 미래를 바라보다 -

중국국제방송(CRI)과 베이징시 정부가 기획,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사단법인 한중마케팅협회(KCMA, 이사장 신운철)와 한중미디어연구소(대표 조재구)가 공동 주관한 ‘함께 한 30년, 미래를 바라보다(携手三十載, 共贏創未來)’ 특별 초청 강연 및 미디어 영상 시사회가 15일 서울 목동에 위치한 한국방송회관에서 개최되었다.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미디어 행사장.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등 미디어 관련 정부 및 공공기관 대표와, KBS, MBCNET, CBS, 중화TV,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중국 연변TV, 길림신문 등 한중 미디어 관계자 70여명이 이날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중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과 중국의 미디어 산업 발전 및 교류 현황 등을 점검하고, 한중 간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을 전망하는 자리로 기획되었다.
KBS 남영진 이사장이 축사.
 
이날 행사에는 KBS 남영진 이사장이 축사를 하였고, 중국 국제방송 부총재 류츠(劉馳)가 영상축사를 보내왔다. 류츠 부총재는 축사에서 “한중 미디어가 우호적인 교류를 통해 공동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전 방송통신위원회 이효성 위원장의 특별 초청 강연.
  
이어, 전 방송통신위원회 이효성 위원장의 특별 초청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효성 위원장은 강연에서 “한중 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이해와 협력이 필요하며, 미디어의 역할과 뉴스, 영화, 드라마 등 대중문화 교류 확대가 절실하다”고 강조하였다.
중국국제방송 감사패 전달식.
 

중국 길림신문 한국지사 이호국 상임고문 감사패 수여.

이어 중국국제방송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감사패는 중국국제방송이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과 중국간의 미디어 산업 발전과 우호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KBS 남영진 이사장,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정한근 원장, 중국 길림신문 한국지사 이호국 상임고문 등 10명에게 수여되었다. 한중마케팅협회 이사장 신운철 박사가 중국국제방송을 대표하여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행사의 2부에서는 ‘함께 한 30년, 미래를 바라보다’ 미디어 영상 시사회가 상영되었다. 영상은 한중 스마트 미디어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는 내용과 베이징의 매력(魅力北京)을 담았다.
중국국제방송은 ‘함께 한 30년, 미래를 바라보다’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한국의 한중미디어연구소 조재구 대표를 특별 고문으로 위촉하였다.
한중 미디어 관계자와 감사패 수상자들.

중국국제방송은 CCTV, 중국국제TV, 중앙인민방송과 더불어 중국국가방송총국인 차이나미디어그룹 CMG 산하의 중국 대표 국영미디어이다.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된 이번 미디어 행사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양국의 지속적인 미디어 산업 발전과 공동 번영을 약속하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남원희 기자>


한중포커스의 다른기사보기

 

정부광고 한중포커스 5단37-복사
11
 
  l   인사말   l   임원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 124-5, 502호(대림동) | Tel 02-833-7268 | Fax 02-833-3175
제호 : 한중포커스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다 50324 | 발행인 : 문현택 | 편집인 : 문현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현택
Copyright ⓒ 2016 한중포커스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tmoon1963@hanmail.net
한중포커스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