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12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focus.com/news/830
발행일: 2020/07/24  한중포커스
한중도시우호협회, ‘한국 지방정부-주한 중국대사관 교류 간담회’ 추진
- 서울 금천구에 이어 남양주시 간담회 개최 -

교류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한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왼쪽부터)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가 한국 지방정부와 주한 중국대사관이 참여하는 공공교류 간담회를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간담회가 코로나19 사태로 한중 직접교류가 사실상 중단된 상태에서 이뤄지는 것이어서 한중 교류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는 22일 오후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등을 대사관으로 초청해 한중 지방정부 교류 등에 대해 대담했다.

이날 행사는 한중도시우호협회가 한중 공공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이다.

 

싱하이밍 대사는 중국 경제가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최근 플러스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지금이 한국 기업들에게는 투자와 협력의 적기라며 남양주시 등 각 지역 한국 기업들의 중국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광한 시장은 수도권의 대표적인 성장도시인 남양주시 왕숙 첨단 산업단지에 대한 중국 기업들의 관심과 투자가 필요하다며 중국대사관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앞서 지난 8일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중국대사관을 예방해 싱하이밍 대사와 금천 G밸리 기업 교류 및 재한 중국동포 지원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권기식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국면에서 주한 중국대사관과 함께 한중 지방정부 교류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하는 것이 한중 공공교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앞으로 협회 협력 지방정부들이 순차적으로 중국대사관과 교류 간담회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중포커스의 다른기사보기

 

 

북경
대림성모병원
 
  l   인사말   l   임원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 124-5, 502호(대림동) | Tel 02-833-7268 | Fax 02-833-3175
제호 : 한중포커스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다 50324 | 발행인 : 문현택 | 편집인 : 문현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현택
Copyright ⓒ 2016 한중포커스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tmoon1963@hanmail.net
한중포커스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뉴스빌더